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날기새방송 김동호목사 1137회 자유에는 반드시 책임이 뒤따른다

신앙

by 봄이와요 2023. 2. 3. 12:55

본문

반응형

김동호목사님 날기새방송 오늘영상을 시청했네요
날기새가 벌써 1137 회를 가고 있네요


김목사 님은 며칠 전까지 치앙마이에서 체류하다가 지금은 캄보디아에 계신다고 하는데요

암을 4개나 갖고 계신 분 같지 않게 건강해 보이시고 선교활동을 계속하고 계시네요

특히 청년들에게 많은 힘이 돼주고 계시는 것 같네요

질병이 생기면 사람들은 보통 그 질병을 날마다 묵상하며 그 질병증상에 갇혀서 우울한 날들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것을 떨쳐내고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계신 건 대단하신 것 같네요
끊임없는 비전과 꿈 을갖고 계시는 게 핵심인 것 같네요

저도 중병을 앓고 난 후 아직 해결되지 않은 치료가 남아있는데요
그 과정을 미리 소환해서
묵상하면 마음이 힘들어지곤 하는데 어리석은 짓인듯 싶네요

암을 치료받고 있는 목사님의 말씀이다 보니
댓글을 보면 많은 암환자들이 위로를 받고 용기를 내고 일어서는 것 같아요

크게 아파보니 주위에서 립서비스하는 위로의 말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더라고요

결국 본인들의 건강염려를 위한 질문들을 많이 받는 경험을 하게 되네요

물론 물심양면으로 힘이 돼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빠른 건강회복에 도움이 됐네요
그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말씀은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다인데요
자유가 잘못 가면 방종으로 흐르기 쉽잖아요

많은 청년들이 부모를 떠나
혼자 살게 될 때 자유를 꿈꾸면서
좋아하다가 곁길로 새는 경향이 많은데 자유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 걸 꼭 기억하라고 합니다

잘 나가는 부모를 둔 자녀들이 방종의 길을 걷다가 뉴스에 나오곤 하는걸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것같네요

젊은이뿐만 아니라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새겨들어야 할 말씀인 것 같네요

오늘도 바른 가치관을 갖고 힘을 내서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