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절선물로 받은 지리산 한봉영농조합 밀랍 벌집꿀 개봉 시식후기입니다

일상

by 봄이와요 2023. 1. 24. 14:29

본문

반응형

명절일정도 잘 마치고 이제 명절 연휴가 오늘하루 남았네요
받아온 명절선물들 정리하다 맘에 드는 선물 벌집꿀 소개해봅니다


보자기에 싸여있으니 어르신들께 드리는 선물로  예의를 갖춘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목재곽포장 때문에 가격이 더 올라갈 듯싶긴 한데 아무래도 명절 선물이다 보니
어르신들은 고급져 보여서 흡족해하실 듯싶네요



한 줄 꺼내서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우리도 맛보고 아들 딸 며느리 손주 모두 한쪽씩 먹어봅니다

꿀물이 엄청 단데  끝까지 입안에  
남는 건 벌집인 밀랍이라고 하네요

조각낸 벌집꿀 담았던 그릇에 녹은 꿀이 흥건합니다

가래떡 찍어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벌집꿀째로 먹는 거니 믿고 먹는
찐 꿀입니다

예전에 방송에서 보니 양봉하시는 분들이 처음채취한 꿀을 자녀들에게 먹이던데 그야말로 최고의 영양분을 먹고 자란 자녀들 건강할 듯싶네요

설명서에는 벌집꿀에서 꿀을 내리는 방법이 설명돼 있는데 조각내서 한쪽씩 집어먹는 맛도 꽤 괜찮네요

피곤할 때 한쪽, 단거 땡글 때한쪽, 입이 심심할 때 한쪽 수시로 먹게 됩니다

처음엔 엄청 달아서 많이 못 먹을 듯싶었는데 알맞은 크기로 조각내서
먹다 보니 딱 좋아요

벌집을 씹는 느낌도 좋네요

이렇게 꿀을 만드는 꿀벌들 대단합니다
꿀벌한테 쫌 미안한 맘도 드네요


벌집꿀이란 벌이 사는 집을 의미하며, 벌들이  알 낳고 먹고
꿀을 저장하며 일상생활하는 공간인데요

여기서 채취하는 꿀이 바로 벌꿀이며,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꿀은 이것을 짜내서 포장한 것인데  벌집까지 통째로 틀에 넣어 판매한 것을  벌집꿀이라고 합니다

밀랍은 꿀벌이 꽃에서 모은 당을 사용해 벌집을 만들기 위해 몸에서 분비하는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밀랍의 효능을 살펴보면
관절염 개선 효과, 위염 및 위궤양 예방 효과, 진통 효과,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새로운 세포 생성 및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만일 꿀벌 알레르기가 있다면 안 먹는 게 좋으며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엄마도 안전성 측면에서 완벽하게 검증되지 않아 섭취를 권장하지 않는다고

밀랍이 입에 남아 계속 씹다가  버렸는데 잘 삼켜봐야겠네요

이상 벌집꿀 개봉하여 시식해 본 후기입니다

오늘 휴일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부터 파이팅 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