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인미술프로그램/수채화/ 보태니컬아트/ 어반스케치/젠탱글

일상

by 봄이와요 2023. 1. 7. 12:09

본문

반응형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미술교실 등록을 했습니다

내가 보는 풍경들을 그림으로 그려보고 싶은 맘이 항상 있었는데
학창 시절  미술점수가 좋지 않았기에 선뜻 신청을 못하고 미뤄왔네요


우리 동네는 프로그램명이 성인미술이라 거의 수채화 위주인데 반해 디른자치센터 미술프로그램을 살펴보니 생소한 제목들이네요

보태니컬아트는 대중화 돼서 그런대로 귀에 익은데 비해 어반스케치 (펜 색연필화)
힐링아트 젠탱글 이란 미술은 처음 접합니다

그래서 또 검색해 봤습니다

보태니컬아트
식물학을 의미하는 단어 ‘Botanical’과 예술을 뜻하는 ‘Art’의 합성어로 식물의 특징을 살펴서 그림으로 그리는 것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미학적인 부분까지 곁들여진 것을 말한다

드로잉으로 식물을 표현하고 색연필이나 수채화등을 사용하여 색채까지 표현한다

출처유튜브 드로잉샤론


어반스케치

펜이나 색연필로 눈에 보이는 도시의 풍경 건물등을 그리는 것으로
사진을 보고 그리기도 한다
해외에서는 대중화된 미술이며
간편하게 어디서나 그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여행을 가서 맘에 드는 장면을 현장에서 즉석 스케치할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다

출처 유튜브초보그림그리기



젠탱글

젠(zen선)과 탱글(tangle 얽히다)의 합성어로, 선이 서로 얽혀 반복적인 패턴을 나타내는 것으로 새로운 명상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젠이 말하는 선은 그어놓은 금이나 줄이 아니라 몰입의 상태 또는 평온한 마음의 상태를 말한다

편안한 집중상태로 마음의 아름다음을 이끌어낼 수 있어 미술치료로도 권장하고 있다


출처 유튜브 핸드도로잉왼손잡이

유튜브까지 검색하다 보니 각각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어서 마음이 끌리네요

혼자 독학할 수 있으려나 싶어서
교재만 이것저것 구입해봤는데 혼자 하기는 역시 어렵네요

무엇이든 기본기가 중요하니 4B연필로 선긋기부터 열심히 연습해야 할 듯싶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