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에 꽃이피는 게발선인장 /개발선인장

일상

by 봄이와요 2023. 1. 16. 10:46

본문

반응형

게발선인장에  꽃이 피고 있네요
베란다  화초에 눈을 돌리다 보니 너무 이쁜 빛깔의 꽃이 빛을 발하고 있네요


겨울에도 꽃이 피는 게 맞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하얀 눈이 내린 이 겨울에
꽃을 보니 기쁨이 만발하네요

지적호기심이 발동해서 지식백과 검색해 봅니다
브라질의 리우데자레이루가 원산지인 다년생 식물이다.
줄기의 모양이 게의 발과 닮았다고 하여 게발선인장이라고 부른다.
폼알데하이드와 전자파 제거가 뛰어나며 야간에 산소발생량이 많아 실내공기정화식물로 이용하며 관상용으로 많이 기르기도 한다. 온도에 에 민감하며 습도가 높은 편이 좋다.
개화시기는 11월~12월이다

이 글을 읽다 보니
게발선인장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도 알게 됐고
그동안 한글표기를 잘 못쓰고 있었다는 것도 깨달았어요

꽃말은 불타는 사랑이라고 하는데
꽃색깔이 정말 꽃말과 일치하네요


꽃봉오리들이 꽤 많이 맺혀있는데
모두 활짝 피면 볼만하겠어요

화초를 키우면 요런 기쁨도 종종 누리게 되니 사랑이 가는 건 당연하네요

여러분들은 불타는 사랑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