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군산반건조 서대/ 박대 구입후기/ 서대박대차이점/ 영양성분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3. 6. 5. 17:48

본문

반응형

쇼핑몰에서 반건조 생선을 찾아보다가 서대(박대)를 구입하게 됐어요
특대형이라고 해서 기대를 했는데
그리크진 않네요

한 마리씩 포장이 돼있어서 간편하네요
제가 조리할 때는 비닐에서 꺼낸 생선을 한번 헹구고 익히는데
남편은 비닐에서 꺼낸 후 바로 조리하네요


한 마리 1인분으로 보면 될 것 같네요
우리 가족들처럼 생선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마리로는 부족하긴 합니다

생선 앞면과 뒷면 색상이 차이가 나네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뜨거워질 때  얼른 넣었어요



생선이 무척이나 얇아서 금방 구워지네요

바닥면이 잘 익혀진 듯싶어 뒤집어봅니다



조리시간이 짧으니 좋긴 하네요
도톰해야 발라먹을 살이 있는데  생선이 납작하니 먹을게 얼마 없긴 합니다




구워진 거 맛보느라 한 마리 쓱싹했는데 맛이 있네요
머리 쪽도 살이 좀 있어서 발라먹고 꼬리 쪽은 그대로 먹어도 잘 씹힙니다

무엇보다 짜지 않아서 좋아요

박대와 서대라는 이름을 사용해서 사용하는데 어종이 약간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박대는 얇지만 보통 길이가 길고 서대는 소형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는 분간을 못하니 서대나 박대로 혼용해서 사용하고 판매자도 '반건조 서대' '반건조 박대'라는 단어를 혼용해서 사용하네요

반건조된 생선이라 단백질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칼슘과 철분도 풍부하고 열량은  적어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박대든 서대든 영양소가 풍부하니 부지런히 섭취해야겠어요

오늘저녁밥상에는 서대구이 한 마리씩 식탁에 올려놔야겠네요

안 드셔본 분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