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색고구마 찌기/ 굽기/ 자색고구마라떼만들기

식품

by 봄이와요 2023. 4. 25. 13:55

본문

반응형

지인이 자색고구마를 갖다 주셨네요
보기만 해도 건강이 물씬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반은 찜기에 찌고 반은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어요

지금껏 먹던 촉촉하고 달짝지근한 군고구마맛을 기대했는데 별맛이 없네요


그런데 자색고구마는 원래 맛이 그렇다고 하네요

사방에 온통 보랏빗물이네요


색상은 정말 너무 예뻐요
잘 쪄진 고구마를 마른 프라이팬에서 구웠더니 한결 맛이 좋아졌어요


익힌 고구마를 소분해서 김치냉장고에 넣어 놓고 뭔가 입이 궁금할 때마다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한번 돌려서 건강식으로 먹다 보니 그런대로
먹을만하네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진 것보다 프라이팬에 구운 게 더 맛있는 것 같은데
우유를 넣고 갈아서 고구마라테를 만들어봤더니 진짜 맛있네요


꿀을 살짝 첨가하고 마시니 한결 마시기가 좋아요

남은 고구마도 자색고구마라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생각보다 맛있어서 혼자 마시기 너무 아쉽네요

자꾸 연구하다 보니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은 것 같네요

자색고구마의 효능을 살펴볼게요

자색고구마효능
자색고구마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당분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도당과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기능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장 내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뼈 건강 강화: 칼슘, 마그네슘 등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용 효과: 비타민 A와 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미용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장애, 변비, 빈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말 건강식품 맞네요

빗방울 뿌리는 선선한 날씨에 따뜻한 고구마라테 한잔 만들어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