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울토마토 피해증상/토마틴성분

식품

by 봄이와요 2023. 3. 31. 14:02

본문

반응형

TV를 틀면  방울토마토 섭취한 사람들 피해에 대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문제가 되는 방울토마토는 씹었을 때쓴맛이 난다고 하니 분별하기는 어렵지 않은 것 같네요

연합뉴스출처


섭취한 분들은 심한 구토와  가시가 걸린듯한 심한 목 따가움, 울렁거림, 체한듯한 느낌등 증상이
다양한데요

당국에서는 식품에 있는 토마틴이라는 성분 때문이라는  발표를 했는데요
원래부터 토마토에는 이 토마틴성분이 있다고 하는데
새삼스럽게 이 성분이 왜 반란을 일으켰을까요

방울토마토를 재배하시는 분이 글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품종의 종자를 구매해서 심은 농가의 방울토마토에서 이상이 생긴 것 같다고 하네요
건강에 더 좋은 품종의 종자라고 해서 심었는데 독성도 같이 자란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기존품종을 심은 농가는 이상이 없는데 품귀현상이 생기다 보니 가격이 치솟고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우리 농토에서 자라는 종자들 중 어떤 품종의 어떤 성분이 반란을 일으킬지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수입먹거리가 안전하지 않다는 건 알지만 우리 농토에서 재배한 먹거리들에 이상이 생기면 앞으로 뭘 먹고살게 될까요

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먹거리들에 이상이 생겼다는 뉴스는 접한 지 오랜데 이젠 육지에서조차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아무쪼록 빨리 해결되어서 선의의 피해자가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문제가 되는 종자를 심은 농가는 다 갈아엎는다고 하는데 그들의 피해는 또 어떻게 해결이 될는지 안타깝네요

여기서 문제가 된다고 하는 토마틴성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토마틴은 토마토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서, 천연 적색색소인 카로테노이드(carotenoid) 계열 화합물입니다.
노르웨이의 과학자 후르덴(First isolation of lycopene, 1873)이 처음으로 분리하였습니다.

토마틴은 분자 구조상 13개의 이중결합을 가지고 있어, 높은 항산화 작용을 보입니다.
또한, 강한 자유기호라미드 제거 작용도 있어, 암 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를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가열 과정을 거치면 토마틴의 항산화 작용이 강화되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틴은 멜라닌 합성에도 관여하며, 피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 외에도, 노화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검색해 본 내용을 보면 우리 건강에 이로운 성분인 것 같은데 이 성분이 너무 과하게 남아있었다고 하는데 넘치는 건 모자란 것보다 못하다는 말이 여기에도 적용되는 것 같네요

언론에서 계속 떠들고 있는 방울토마토피해에 대해 제 생각을 피력해 봤습니다

오후시간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