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 저녁반찬 메뉴 봄나물 아욱된장국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0. 4. 28. 11:47

본문

반응형

오늘 저녁반찬 메뉴 정하셨나요
시장에 나가보니 온통 봄나물이네요
취나물부터 하루나 비름나물 세발나물
깻잎나물 등 정말 푸짐하네요
몇가지 골라서 구매했어요
가격도 각 트레이마다 2천원정도로
저렴하네요

된장국 끓이려고 아욱도 샀어요
아욱국은 건새우를 넣으면 국물이 더
구수하지만 저는 김장할때 남은거 얼려놨던
생새우와 조개를 넣었어요


나물조리법은 비슷한거같아요
생으로 무침하거나 데쳐서 무침하거나
볶거나 거의 세가지 조리인거 같아요
양념도 비슷해서 시금치 무칠줄알면
다른 나물도 별다를게 없네요

취나물은 데쳐서 양념넣고 무친다음 들기름 듬뿍넣고 국간장넣고 물도 좀넣고 자작하니
볶았어요
취 향이 엄청 진하게 올라오네요

세발나물은 샐러드처럼 생으로 무쳐도 맛이있고
아주살짝 데쳐서 무쳐 먹어도 맛있어요
나물자체에 염분이 함유되 있어서 간을 할땐
신경써야해요

세발나물


새발가락처럼 생겨서 그런이름이 붙었다고도하고
세발낙지처럼 가늘어서 그런이름이 붙었다고
하기도 하네요
고기구워먹을때 생으로 무친 세발나물 곁들이면
짱이에요

좌측무침 우측겉절이

세발나물은 전을 부쳐먹어도 맛있어요

냉장고에 있던 가지도 꺼내서 찜기에 쪄서
무쳐봤어요
나물반찬 푸짐하네요

하루나와 비름나물은 내일 조리해야겠어요
아욱된장국은 정말 구수하네요
오늘 한번 끓여보세요

봄나물 가득한 저녁상한번 차려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