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천 가볼만한곳/ 제천의림지를 소개합니다

일상/여행

by 봄이와요 2023. 3. 30. 18:18

본문

반응형

제천 가볼 만한 곳 제천의림지를 소개합니다
제천의림지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리시설 중 하나이며 1976년
충청북도 기념물 제11호로 지정되었다가 2006년 명승 20호로 변경돼서 제천시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명승이란 그 자체로 경관이 아름다운 자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인공물 등의 기념물 중에서 역사적·학술적·경관적 가치가 큰 것을 문화재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정된 문화재를 뜻한다고 합니다

비 내리고 바람 많이 부는 추운 날씨에 구경하긴 했지만 저수지가 정말 멋지고 예쁜 곳이었어요

의림지입구

유리전망대

다리에 서서  유리전망대를 통해 내려다보면 폭포 흐르는 게 보여요

수심이 13.5m라고 하네요


비가 안 오면 오리배도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의림지  정자에서 사진도 찍고 하느라 데크길을 반뿐이 못 돌아서 아쉽네요

저수지 데크길을 걷다 보면 이런 동굴이 나오는데 동굴 안에서도 저수지를 바라볼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데  또 다른 멋이 있네요


제천의림지는 주변에 소나무 버드나무숲으로 둘러싸고 있으며, 산림욕, 트레킹, 산책 등 자연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지역 주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자연경관과 생태계 보전을 위한 교육 및 연구시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제천의림지와 함께 근처에 있는 역사박물관도 관람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의림지 야경은 더 멋지다고 하니 기회 되면  낮뿐만 아니라 야간정경을 감상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네요

여행하기 좋은계절에 구경많이 하시고 사진도 많이 찍으시면서 즐거운시간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