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릎관절통증을 완화시키는 운동과 생강차 소개합니다

식품

by 봄이와요 2022. 11. 23. 18:33

본문

반응형

생강에 대한 것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효능이 끊임없이 많네요
특히 무릎관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엔 조여사 유튜브 참조해서 무릎에 좋은 운동과 차 소개해볼게요

무릎 주위 근육을 강화시키면 무릎을 통증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상식인데요

무릎관절에 좋은, 무릎 주위 근육 강화 운동을 소개합니다


첫째로 까치발 들기입니다
벽이나 의자를 잡고 까치발 들기를 해서 3초 정도 멈추었다가 내리는데 이때  바닥에 닿기 전 다 시드는 방법입니다

둘째로 의자에 앉아서 한쪽 다리를 들어 앞쪽으로  쭉 뻗고 발끝은 몸 쪽으로 당겨 30초간 유지하고
천천히 내려줍니다
5분 정도가 좋은데 본인의 무릎 상태에 맞게 시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런 운동을 하면서 관절염 통증에 좋은 생강차를 드셔주면 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전문가들에 의하면 생강에는 여러 효능이 있지만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강력한 항염작용을 하므로 특히 관절염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통증을 완화한다고 하니 부모님을
위해 생강차 만들어드리면 좋을 것 같네요

생강차를 만들 때 생강을 얇게 썰어 한번 쪄서 말린 후 사용하면 생으로 이용할 때보다 효능이  10배 이상 증가한다고 하니 약간의 수고를 곁들이는 게 확실한 효과를 보게 될 것 같네요


이렇게 만든 생강 반 컵과 대파 한뿌리를 물 2L에 넣고 끓으면 중불에서 이삼십 분 더 끓여 드시면 생강만 끓일 때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식품이 그렇듯이 부작용도 있습니다
생강차를 빈속에 드시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은 자제하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생강차 마시면서 까치발들 기운동 꾸준히 해야겠어요
나이 들기 전 미리미리 근육을 강화시켜 놓으면 나이 들어서 고생 덜할 듯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