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을철 간식으로 좋은 찐 고구마 정말 맛있네요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2. 11. 4. 19:20

본문

반응형

강화에서 고추농사를 짓는 지인에게 고춧가루를 주문했더니 택배박스가 왔는데 잔잔한 고구마를 같이 넣어서 보내주셨네요

고구마가 자 잔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보다는 찌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서 찜기에 물을 넣어 가스불에 올립니다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서 찜기에 넣습니다
고구마가 꽤 많아서 2단으로 올리니 뚜껑이 안 닫혀 두 번에 나눠서 찝니다

크기가 작아서 15분 정도 익히니 금방 쪄집니다



잘라보니 속도 아주 잘 익었고 맛있게 보이네요

영양만점 고구마, 가을철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고구마도 맛있지만 자잔한건 한꺼번에 쪄놓고 먹으면 번거롭지도 않고 좋은 것 같아요

김치냉장고에 넣어놓고 배가 출출할 때마다 두세 개씩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우유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고구마는 커피보다는 우유가 음식궁합이 맞는 것 같아요


간식으로 먹으려고 쪄놓고는 밥 챙겨 먹기 귀찮을 때는 식사대용으로 먹게 되네요

고구마의 영양 <지식백과 출처>

고구마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성분을 비롯하여 칼륨, 칼슘, 인과 비타민 A, B1, B2, C, E, 섬유질이 풍부하다

고구마에는 특히 칼륨이 많은데, 칼륨은 몸속에 있는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고혈압 예방에 좋다

다양한 비타민의 작용으로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고,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 해소 및 피부를 깨끗하게 해 줍니다. 특히, 고구마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다른 식품의 비타민 C와는 달리 익혀 먹더라도 50~70%까지 남아 있어 파괴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비만이나 당뇨환자, 다이어트 중인 사람의 경우는 많이 먹지 않는 게 좋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