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급재난지원금 개인생각

관심정보

by 봄이와요 2020. 4. 8. 18:06

본문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얘기가
여기저기서 화자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확정발표 되긴했는데요
정작 뉴스를 살펴봐도 집집마다
다른상황에 대해선 헷갈리긴하네요
혹시라도 신청을 안하면 우리만
누락되는건 아닌가 싶은 마음에
주민센터에 문의를 드려봤는데요
아직 정확하게 어떻케하라는 얘긴
못들었네요

개인에 대한 상황 연락관계도
여쭤보고 어떻케 연락을 해줄건지
지급은 어떻케 해줄건지 확실한
답은 못들었네요

4월말이나 5월초에나 시행될듯하니
그때 다시 전화해보라는 말만 들었어요
그때 열심히 말품이든 발품이든 팔아야
할것같아요

 

 

물론 시행하기까지는 엄청난 재정도
필요하고 부수적인
문제들도 많을테니 정부에서는 고민이
크켔지요

그리고 발표된 내용중에
의문이 생기는게 하나있는데요
1인가구는 40만원을 지급받는데 4인가구
이상은 무조건 100만원 지급된다는게
납득이 안되네요
4인가구여도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가정은 상관없겠지만 성인으로 구성된
4명가구는 1인당 25만원꼴이되고
부모님모시고 사는 5~6인가정은
1인당 17만원정도 수준이 된다는게
불합리한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그런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오늘 김현정 뉴스쇼에서 이재명지사와의
인터뷰내용중에 이지사님이
그말씀을 해주시니 위로는 되네요

일단 지급되는 금액이 내손에 들어와봐야
알게 될것같네요

코로나19 같은 상황을 겪는일도 처음이니
모든 정책들도 다 처음 시도하는 일일테니
확정발표된 내용이 다시 변경되지 않을지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봐야 겠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