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로 구름빵 만들기

일상

by 봄이와요 2021. 5. 27. 10:47

본문

반응형

요즘 어린이들 사이에 핫한 구름빵을 만듭니다
유튜브를 자주 들여다 보는 아이들은 보는데서
끝나는게 아니라 그걸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유튜브 출연자들이 이야기한 꼭 그대로만 하려고 해서 보호자와 실랑이를
하곤 합니다

재료
*계란 2~3개
*옥수수전분가루 1~ 2스푼
*설탕 2스푼

준비한 계란을 흰자만 분리하여 거품기로
젓습니다
핸드블랜더를 사용하면 수월합니다
○어느정도 거품이 생기면 설탕을 넣어서 저어줍니다
처음부터 미리 넣고 거품을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옥수수전분을 넣고 또 저어줍니다
만들어진 거품이 흐르지 않을때까지 저어줍니다

이 과정을 머랭 이라고 하네요
새로운 단어를 또 하나 알게 됐습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 쟁반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퍼서 알맞은 크기로 모양을 만듭니다
빵모양을 예쁘게 만든다고 자꾸 휘적이다보니
거품이 꺼지고 있네요

빵반죽 이라기보다는 머랭이라 빠른시간에
만들어줘야 합니다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40°로 20분간 시간과 온도를 맞춰놓습니다

색상이 생각보다 조금 짙게 나왔습니다

속은 포근포근 합니다

구름빵맛 같습니다
달고나 커피가 유행하더니 지금은 구름빵 뿐아니라 쿠키만들기도 유행하네요

빵만들기라고 해서 밀가루 듬뿍 필요한줄 알았는데 머랭으로 빵이 만들어진다는게 정말 신기합니다

맛도 괜찮아서 입맛이 자꾸 당기네요

정말 쉽습니다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