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비고 사골곰탕으로 미역국 끓였어요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0. 6. 29. 10:09

본문

반응형

#비비고
요즘 갑자기 비비고 제품의 매니아가
된것 같습니 다
특히 비비고 사골곰탕은 정말 괜찮은
식품인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네요

떡국이나 만두국 미역국 끓이실때 힘들게 고기육수를 만들지 않고 비비고 사골 곰탕
봉지 하나면 간편하게 한끼 해결이 되네요
두봉이면 아이까지 세식구 드실수 있겠네요

#사골곰탕
사골곰탕은 비비고 말고도 여러군데서 나오는
데요
같은 사골국물이어도 국물맛이 다르네요
어떤국물은 사골의 풍미보다는 뒷맛이 살짝
잡냄새가 느껴지는것도 있더라구요
비비고는 6가지 야채를 넣고 8시간동안 정성
스럽게 푹 고아서 깊고 진한맛이 난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비비고는 잡냄새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서 좋네요

예전엔 다른식품 회사 사골곰탕을 사용했는데요
비비고 사골곰탕이 눈에띄어 우연히 먹어보게 됐는데 훨씬 낫네요
조리법은 3가지로 나와있는데요
전자렌지 용기에 부어서 랩을 씌워 4분30초
데우는 방법이 있고요
냄비에 부어서 2분30초~3분간 끓여서 먹는
방법이 있고요
끓는물에 봉지째 3~4분간 중탕시키는 방법이
있어요

#사골곰탕으로 조리하기
만두국이나 떡국, 혹은 미역국 어느것에
사용해도 괜찮은것 같아요
한봉 쏟으면 국물만 나오니 사골곰탕 자체로
드시려면 따로 당면도 삶아서
넣으시고 사태고기도 쫌 넣으시면
곰탕 전문점 맛을 느끼실수 있을꺼 같네요
설렁탕국물처럼 뽀얀 국물외에 건더기는
하나도 없다는건 참조하시구요
한봉 뜯어서 그대로 그릇에 담아봤네요
그대로 데워서 파송송 썰어드셔도 좋겠지요

한봉지 양인데 꽤 많아요
저는 이번에 미역국을 끓여봤어요
다른 재료 더 첨가할것도 없이 물에 불린미역과
비비고 사골곰탕 하나를 동시에 냄비에 넣고 끓이면 미역국 완성입니다

간도 다 되있어서 소금도 필요없네요
미역을 참기름에 볶지 않아도 사골국물맛이
잘 배여들어서 건더기도 맛이 있어요
갓지은 밥 한공기에 사골미역국 한그릇 드시면
한끼식사로 든든하겠어요

얼른 밥을 지어서 뜨끈한 미역국에 한끼식사
든든하게 하세요
오늘 하루 거뜬하게 보내실수 있을꺼에요
다음엔 미역국말고 다른국도 또 끓여봐야겠어요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