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로 마스크보내기 1

일상

by 봄이와요 2020. 6. 11. 17:56

본문

반응형

오늘 영국에서 연수중인 자녀에게 마스크와 식료품들을 보내기 위해 우체국에 갔습니다
우체국 가기전에 ems 용지도 가져오고


박스도 가져와서 하나하나 단어 틀리지않게
정성들여서 쓰고 박스에 물품 넣는일도 정성
을 쏟아서 차곡차곡 집어넣어서 용량을 달아보니
6키로 나왔네요
마스크는 박스까지 430그램 나오네요

마스크를 보내고자 공적마스크도 열심히모았
는데 날이 워낙 더워져서 할수없이 온라인으로 덴탈형1회용 마스크도 구입을 했는데 맘에는 안드네요
웰킵스몰 구입은 한주내내 시도해봤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구요
9시10분전부터 대기하다가 새로고침클릭을
계속 해봤는데 9시 5분정도 되면 홈페이지에 접근도 되고 친숙한 마스크사진도 뜨는데
sold out 이란 단어가 같이 따라 붙더라구요
구입에 성공하시는분들의 기술력을 배우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구매에 성공했어도 어차피 해외에는
보낼수 없었네요
보건용마스크, 수술용마스크처럼 비말차단
마스크도 해외로 보내는건 안된다고합니다

일찌감치 포기하고 공적마스크와 덴탈형마스크
를 섞어서 36개 채워서 보냈습니다
검색해보면 1회용 마스크도 면마스크처럼
갯수도 상관없고 다른물품과 같이 보내도
된다고 하는데 우체국 직원분은 검역이
강화되서 면 마스크만 상관없고 다른건 모두
갯수를 맞춰야 한다고 하니 수긍은 안되지만 직원들말대로 안전하게 보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보내는 36개는 3개월분량 꽉 채워진
거라 9월이후에 또 보낼수 있다고하니 그때까지
또 잘 모아놔야 할것같습니다

젊은이들은 우체국에서 모바일로 순식간에
인터넷 접수도 잘하건만 저는 익숙지않은탓에
일일이 손글씨로 적어갔습니다
다행히 우체국 직원분이 친절하게 살펴줍니다
그리고 미진한 부분을 찬찬히 잘적어주십니다
물품내역중 물티슈라 적은곳을 질문합니다
항균물티슈는 검역에서 통과가 안된다고 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있어서 다 빼야한다네요
그래서 박스를 뜯고 뺐습니다
너무 정직하게 적었나 하는 생각도 했지만
안되는건 안보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마스크를 보낼때는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는 필수입니나

6키로물품에 택배비 72000원이고 마스크
36장 택배비는 33000원 나왔습니다
간식등식료품을 구매한값이 해외배송료와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것을 받고 상자속을 살피며 기뻐할
자녀의 미소를 생각하면 아깝다는 생각이
덮어집니다

예전엔 사흘정도 걸리면 도착했는데 이번엔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모른다고 하네요
무사히 자녀의 품에 택배 박스두개가 잘도착
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7월13일자로 해외마스크보내기관련
우체국공지가 떠서 첨가합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