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소형한의사의 초간단 무설탕 대추한방차 따라만들기

일상

by 봄이와요 2022. 12. 15. 10:23

본문

반응형

이번 주는 날씨가 많이 춥네요
바깥활동시간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한방차에 관심을 쏟다가 김소형 한의사의 간편한 대추차 만드는 유튜브 영상에 꽂혔어요

대추고보다 간편할 듯싶어서 만들어보네요
다행히 부재료인 계피와 생강이 준비돼있네요
감초도 필요한데 없으면 패스해도 된다고 합니다

*일단 마른 대추 50개 정도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에 푹 담가서 두세 시간 두었다가 대추씨를 빼는 작업을 합니다


*편 생강과 계피와 대추씨를 물 2컵 정도 넣고 뭉근하게 끓인 후 물만 따라 놓습니다(부재료는 취향에 따라 가감합니다)


*씨를 뺀 대추를 믹서기에 물 4컵을 넣고 갈아줍니다


*둘을 섞어서 약한 불에 20분 정도 고아줍니다

저는 믹서기에 갈 때 물을 많이 넣었더니 끓인 대추차가 너무 묽어서 남은 대추를 씨를 빼고 갈아서 더 넣어서 끓여주었어요



어떤 셰프님이 소개한 대추고는 으깨서 채에 거르기 때문에 씹히는 게 없어서 먹기는 좋은데
거르고 남은 찌꺼기가 아까운데 반해

이 방법은 덜 갈아진 대추 껍질이 쫌 씹혀서 식감이 쫌 느껴지는데
버리는 게 하나도 없다는 게 장점이네요

제가 한 건 감초를 안 넣었음에도
추가 대추가 더 들어가서 그런지
많이 달아요



한두 스푼씩 떠먹는 것보다
뜨거운 물 조금 넣고 타 먹으면 올겨울 건강하게 지낼 것 같네요

감기기운 있을때 대추차가 보약이라네요
맘이 불안할때나 잠이 안올때도 한잔마시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