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내장수술후 넣는 안약종류와 수술후기 입니다

일상

by 봄이와요 2022. 5. 12. 11:05

본문

반응형

양안 백내장 수술을 했습니다
엄청 많은 검사를 한후에, 수술을 해야하는쪽으로 결론이 났고
하눈씩 번갈아 가며 수술을 받았는데 수술후 넣어야되는 안약종류가 참 많네요

하루동안 넣을약이 3가지나 됩니다

하루지나고
양쪽 눈이 이상이 없는지 검사한후 3가지를 또 받아왔는데 하나는 종류가 달라졌네요


처음엔 정말 많이 헤맸습니다
양쪽 시력이 안정되지않아 어링어어링하게 보이는 상태로 약병을 구분하는게 어려워 약병 뚜껑 색상으로 구분을 하게되니 곧 적응은 됩니다

뚜껑이 바뀔까봐 엄청 신경을 썼습니다


열흘동안 적응한상태에서 같은약을 3주분 다시받아왔는데
사람은 훈련의 동물이라
시일이 지나니 익숙해지더라구요

3주동안 안약 잘 넣고 안과에 갔는데 이번엔 약을 바꿔서 두달치를 줍니다

안구건조증 눈물약까지 네가지인데 3가지가 눈물약모양이라 이번에는 더 헷갈립니다


수술후 한달이 지난 상태인데 작은글씨가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통에 불편함이 계속됩니다

이번약이 끝이라는 의사쌤의 말씀에 그래도 소망을 갖고 열심히 시간맞춰 넣습니다


약 두개를 살펴보면 액체양은 똑같은데 한개는 4회 한개는 2회입니다

하루 4회넣는 약은 정말 한방울씩 을 제대로 투입을 해야만 하루사용양이
모자라지 않게됩니다


수술했다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안과에 갈때마다 상처가 잘아물고 있는지 염증은 없는지 계속 살펴보는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근시가 심했고 안경낀 기간도 길었다보니 눈이 편안해지기까지는 시일이 걸리는듯 싶습니다

안과에서는 보통 6개월에서 1년까지를 자리잡는 기간으로
본다고 하니 그기간동안 어떻게 지낼지는 환자의 몫인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보다는 하루하루 시력이 좋아져서 모바일로 블로그를 쓸수있는 단계까지 왔지만 제가 원하는만큼은 아직 아니네요

수정체가 수술로인해 완전 깨끗한 수정체로 바뀌긴 했지만 시신경이나 망막상태도 건강해야 좋은결과를 얻게된다고 하는데 제 망막은과 시신경은 약한상태라고하니  시일이 지난후  결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백내장 수술을 하고나면 확 밝아질꺼라고 기대하는데 젊었을때 같은 눈을 기대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확실히 좋은점도 있습니다
예전엔 아침에 눈을 뜨면  안경부터 찾아서 꼈는데 이젠 맨눈으로 하루를 시작할수 있어서
많이 편하긴 합니다


종종 안경을 끼고있는 착각에 빠져 행동할때도 있습니다
오랜동안 같이 했던 안경이 없으니 허전하기도 합니다

여하튼 아직은 안약을 계속 넣는 단계이고 촛점 맞춰서 글자보는일에  익숙해지기위해 애를 쓰는 상태입니다

6개월 후에라도 촛점이 잘 맞아서
계속 안경 도움없이 살수 있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오늘 한날도 복된날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