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바시 방송 명강의 명강연

일상

by 봄이와요 2020. 8. 19. 14:01

본문

반응형

매일 오전 7시 20분부터 10시까지 방송되는, cbs김현정 뉴스쇼와 댓꿀쇼가 오늘은
결방이네요.
방송국에 코로나 확진자가 생긴게 그원인
이라네요.
매일 유튜브를 통해 재미있게 듣던방송이라, 아쉬움이 큽니다.
그래서 유튜브방송을 이리저리 살펴보던중에, '세바시'라는 방송을 보게 되었네요.
cbs tv에서, 2011년부터 시작해서 오랫동안 인기를 누려왔는데요.
그동안 했던 방송들 중에, 구독자가 많은 명강의들을 따로 편집해서 올려놨네요.

여러 유명인사분들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일반인도 나와서, 15분간 강의를 하는데
정말 모든분들이 명강의를 하시네요.
여러강의를 계속 듣다보니 마음이 후련해집니다.
방송에 나온 강사분들이, 정말 15분동안 우리가
꼭 들어야 할 핵심이야기를, 간결하고도 명료하게 말씀을 해주시네요.
강사들을 섭외하신분에게, 박수를 쳐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세바시'라는 제목이, '세상을 바꾸는시간 15분'
이란 뜻이라는데 강의를 듣다보면 세상이
아니라, 나자신의 삶의 태도가 바뀔것
같습니다.
모든 행동은, 생각에서 나오는데 그 생각
이라는게 조금만 변해도, 삶이 달라진다는
말들이 정말 맞다는 생각입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마음먹기에 따라 기분도
달라지고 반응하는 태도도 달라집니다.
강사들 대부분이 책을 써낸 분들이다보니,
글쓰는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들 말씀하
시네요.특히 심리상담을 하는분의 강의와 작가들의 강의가 더 맘에 와 닿습니다.
일기 몇줄 써보기, 그날 감사했던일 써보기,
속상했던일 써보기, 이렇게 매일 매일 쓰다보면,
생각이 달라지고, 감정이 조절되고, 더 나아가
행복한 마음까지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책읽는일과, 글쓰는걸 좋아하는 천성을 타고난걸, 감사를 드리고 싶네요.
이것이 얼마나 내인생에 플러스 되는일인지를
새삼 깨달았습니다.

중년이 되다보니 이루어논게 없다는 생각에,조급해지면서, 남과 비교하게 되는
일을 자주하게 되는데요.
강의를 듣다보니, 이런생각으로 사는건 정말 바보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러그를 하며, 이웃과 소통을 하고 있는것도 감사한 일입니다.
지금같은 비대면선호 시대에, 글쓰는일을
시작한건, 정말 잘한일 같습니다.
책한권이, 사람의 인생을 바꾸기도 합니다. 집순이로 있다고 답답해만 하지말고,
이시간을 잘 활용해서, 좋은책도 더 많이 읽고,
블로그글도 많이 쓸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세바시강의도 열심히 들어볼 생각입니다.
책소개를 많이 해주니, 책을 고르는일에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내게 주어진 환경속에서, 내가 해야할 몫을
잘 감당해보렵니다. 쉴땐 푹쉬고, 놀땐 잘놀고, 일할땐 열심히 일하면서, 살아볼 생각입니다.
내자신 스스로에게 힘을 불어넣어봅니다.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