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급재난지원금 궁금사항 Q&A

관심정보

by 봄이와요 2020. 5. 6. 01:10

본문

반응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기까지 여러 궁금사항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별한 가구상황들이 의외로 많은것같은데
정부에서는 통상적인 가구들 예시만 발표한
상태이기에 궁금한게 있긴하네요
특히 한국 체류중인 외국인들 코로나19
발병에 관한껀은 내국인들과 차별 없이 대해줬는데요

긴급재난 지원금 지급은 한국국적인사람들
한테만 해당되다보니
불만을 갖는 외국인들도 계시긴 하네요
세금을 내고 있는데, 재난은 똑같이 당했는데,
왜 지급을 못받는지 불공평하다는 생각을
할수도 있는데요

한국에서 일을해서 수익을 얻은거니
세금내는건 당연한거고 한국을 위해서 봉사를 하시는게 아니라 본인의 유익을 위해 일을 하시는건데도 세금은 받아가면서 지원금은 안준다는 생각을 하시는것 같네요
그 입장이 돼보면 그런생각이 들수도 있겠지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까요

그리고 우리가 정말 궁금한건 다음주에
신청했을때 내손에 아니 우리집에
얼마가 들어오는가 하는거같은데요
환경과 조건이 같은상황이어도
지자체마다 정말 다르네요

노컷뉴스출처

사설은 여기서 마치고 행안부홈피에 올려있는
질문사항과 답변내용 올려볼께요

1.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어떻게되나요??

2.주민등록표상 세대가 분리된 배우자,자녀,
부모의경우는 가구단위를 어떻게 보나요??

3.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는 수단은 어떤것이
있나요??

3-1 신용ㆍ체크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떻케 해야 하나요??

3-2. 선불카드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3-3. 신청은 어느때에나 가능한가요??

4. 어떤경우에 현금으로 지급되나요??

 5. 누가 신청할수 있나요??

6. 3월29일(일요일)이후 이사를 한경우
어디에서 신청이 가능한가요??

7. 긴급재난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가능한가요??

궁금한 사항들이 어느정도는 해소 되셨나요
아니면 다 아시고 있는사항만 게재가 됐을까요

다른 궁금한 사항들은 2부에서 올릴께요
이제 연휴가 다 끝나고 열심히 일할 날들만
남았네요
코로나19 확진자들도 이젠 거의 줄고 서서히
정상화로 가고 있는듯 하는데 이때 더
조심하고 긴장을 늦추지 않아야 될것같네요

건강한하루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