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밑반찬 가지볶음/ 엄마요리백과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3. 7. 5. 15:16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가지볶음반찬을 만듭니다

가지요리는 쪄서 무치는 것만 해봤는데, 엄마의요리백과 유튜브에  가지볶음 만드는 영상이 있기에 따라 해 봅니다

엄마요리백과유튜브

통으로 4 등분한 가지는 굵기에 따라 2등 분또는 3등분길이로 자르고
양파를 채 썰고 청홍고추는 쫑쫑썰어서 씨를 털어놓습니다

출처 엄마요리백과유튜브영상

가지볶음에 필요한 재료는 간단하네요
가지와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가 필요하고 양념은 소금, 진간장과 굴소스, 다진 마늘, 대파 사용합니다


잘 절여진 가지를 물기 없이 꾹 짜놓습니다


기름을 넣지 않고 양파부터 달큼한 내가 올라올 때까지 볶다가 가지를 넣어 껍질색이 변할 때까지 3분 30초 정도 달달달 볶다가 양념을 넣어줍니다

엄마요리백과영상

약불에 휘리릭 볶네요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하네요

이상이 엄마의 요리백과 가지볶음  만드는 방법입니다

그대로 따라 하다가 저는 가지 볶을 때 잘 안 돼서 식용유를 살짝 넣고 볶았네요

가지절이기
양파볶기

비주얼은 셰프영상과 비슷한 가지볶음입니다


가지무침도 맛있지만 굴소스 들어간 가지볶음도 맛있네요

찌는 과정이 없으니 덜 번거롭고 간편하네요

오늘 반찬 한 가지 완성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