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례대표 당선자 직업 경력 프로필

관심정보

by 봄이와요 2020. 4. 18. 10:21

본문

반응형

비례대표 당선자들 경력을 한번 살펴볼께요
각자의 직업을 갖고 일선에서 열심히 일하시던
분들이 어떤각오로 정계로 진출하게됐을까요
그분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각자의 소신과 당선소감 이념들이 드러나
있는데요

직업전선에서 투철한 소명을 일했던 분들이
많은것같은데요
그정신으로 정계에서 빛을 발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네요

이번선거에서의 특징은
청년들은 늘어났지만 의원들의 고령화는 여전했다는거죠
300명의 당선자 중 절반이 넘는
177명(59%)이 50대였고,
60대가 69명(23%)이네요
40대는 38명(12.6%)이었구요
30대는 11명이구요
20대 최연소 당선자가 비례대표에서
나왔는데 정의당에 류호정
더시민에 전용기 당선자 2명이네요
70대 이상 당선자는
더불어민주당의 김진표(73)·변재일(72),
미래통합당의 홍문표(73) 당선자네요
여성당선자는 지역구와합쳐도 57명으로
전체의 19% 이라네요
그리고 장애인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총 3명 탄생했는데요
미래한국당 이종성·김예지, 더불어시민당 최혜영이네요

비례대표 당선자들 한번 살펴볼께요
더불어시민당 당선자들인데요
정말 당명처럼 시민과 더불어사는 당선자들
되셨으면 좋겠어요

미래한국당 당선자들입니다
한국의미래를 어떻케 이끌어갈지 궁금하네요

심상정대표가 있는 정의당이네요
정의만을 따라주길 바라는 맘이에요

 

 

안철수대표가 있는 국민의당입니다
당명처럼 국민과 함께 하길 바라는 맘이에요

손혜원의원이 최고위원으로 있는 열린민주당
이네요

선거기간동안 후보로 활약하다가 당선인이
되는순간 어떤마음들이 들었을까요
당선자들의 사이트에 들어가서보면
더 자세한사항들이 많이 올라와 있네요
많이 많이 잘 살펴보시기 바래요
앞으로 21대 국회에서 어떻케 활약할지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잘 지켜봐야겠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