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이음카드 10% 적립 8월까지 연장

관심정보

by 봄이와요 2020. 6. 18. 12:13

본문

반응형

인천시민들에게 희소식이 있네요
사실 인천시민뿐만아니라 인천 이음카드를
가지고 계시는분들에게 희소식이지요
인천이음카드는 타시도 사람들이라도
인천을사랑하는 만14세이상인 사람들이면
누구나 발급가능 하니까요


#이음카드적립 연장소식

인천이음카드는 역사는 짧지만 공적마스크
처럼 무한변신하고 있는것 같네요
6월말까지 50만원한도에서 사용액의
10%를 적립해줬는데요
경인일보기사에 의하면 10%적립기간이 8월말까지로 연장된다고 하네요
인천시에서 12월 연말까지 연장하는
사안도 추진하고 있다는 기사도 있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이음카드를 살펴봐도
연장한다는 공지사항이 없어요
좋은소식이 공지되길 기다려봐야겠어요

재난지원금을 받고도 아껴두고 이음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는데요
이젠 두가지를 겸용해서 잘 사용해야겠어요
재난지원금 아끼다가 다 사용못하고 소멸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음카드 단점은 있네요
10프로나 적립해준다는건 10프로할인
받는거랑 같다는 생각에 사용량이 늘었네요
50만원 안채우면 손해보는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대신에 50만원이상은 예전에는 사용액의
3% 적립해주던것이 요새는 사용액의 1%
적립이네요
그리고 인천 이음카드는 사용처가 많아서
좋아요
근처마트나 재래시장 병원 약국 서점 옷가게
모두 받아요
백화점과 대형마트등 재난지원금 안받는곳과
비슷하게 이음카드도 해당안되요
그리고 적립금으로 결제할때에는 적립혜택을
받을수는 없어요
그래서 모아진 적립금도 사람들마다 살펴보니
꽤 많이들 모으셨네요
8월까지 연장됐으니 그때까지 적립금들
사용안하고 모아두실텐데 제법 큰금액이
될것같네요

#이음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적립금으로 결제하는방법을 자꾸 잊어버려서 사용못하는 분들도 있으시던데요
생각보다 쉬워요
이음카드 첫화면에서 내캐시 클릭하시면

아래화면으로 바뀌는데요
번호대로 클릭하시면 쉽게 사용하실수있어요

결제 30분전까지 저 빈란에 사용할금액
입력하시고
캐시사용 누르시고 실물카드로 결제하시면
되구요
캐시사용액보다 초과된 구매액은 실물카드 충전금에서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캐시사용 누른후 30분이지나도록
결제가 이뤄지지 않으면 적립금으로 다시
환원됩니다
경제가 어려운 요즘에 이음카드10%적립은
꽤 도움이되니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6월29일 인천시에서 발표를 했네요
이번 방침으로
인천 경제가 활성화되길 소망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