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늘의 밥상

오늘반찬/간편한 꽈리고추 멸치볶음 추천합니다

봄이와요 2023. 5. 8. 15:50
반응형

비름나물을 사면서 같이 구매한 꽈리고추에 멸치를 섞어서 볶음을 합니다


*꽈리고추 꼭지를 떼고 세척후에  작은크기로 잘랐어요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편썰기한  마늘과 중간크기의 멸치를 먼저 넣고 볶았어요

*그리고 이등분으로 어슷썬  꽈리고추를 넣고 한번 더 볶았어요

매운내가 확 올라오네요

여린고추가 아니라 많이 매운것같네요


*간장두스푼, 물서너스푼, 미림 두스푼, 생강가루 한꼬집, 설탕 한꼬집 넣고 한번더 저어주고  참기름 휘익 두르고 통깨뿌려서 마무리했어요


파릇하던 색상에 양념이 들어가니
색깔이 확 죽네요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기가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멸치만 볶는것보다 꽈리고추가 들어가니 매콤해서 색다른 맛이네요
아이들이 있다면 멸치만 볶는게 더 좋겠지만 어른들이 먹기에는 꽈리고추를 섞어서 볶는게 훨씬 맛있는것같아요

밑반찬으로 무엇을할까 고민되신다면 입맛도 개운한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어보세요

간단하게 만들수있어서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