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늘의 밥상

오늘 저녁밥상/ 돼지갈비찜 만들기/돼지찜갈비

봄이와요 2023. 4. 26. 17:32
반응형

마트에서 돼지 찜갈비 세일을 하네요
2만 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골라왔어요
하이포크 마크가 붙어있길래 믿고 샀네요


찜갈비는 요리해 본 적이 별로 없는데 양념은 la갈비식으로 하면 될 것 같네요

찜갈비용은 물에 담가놓으면 안 되고 깨끗하게 씻기만하면 되니 요리시간이 단축되네요

냉동이 아니라 핏물도 안 나오고 오히려 육즙이 빠져나간다고 하네요


일단 끓는 물에 생강 서너쪽 넣고 데쳐서 깨끗하게 헹궜어요
혹시나 잡내가 날까 싶어서 대파랑 월계수잎도 같이 넣었어요


*갈비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합니다
사과, 당근, 양파, 꼬마새송이입니다

*잘 헹구어진 갈비를 냄비에 넣고 양념합니다


*시판용 돼지갈비 양념장에 마늘, 생강가루,올리고당, 미림, 후추 등을 조금씩 더 첨가해서 버무려 물을 넣고 다시마 한장 얹어서 끓입니다

압력솥에 하면 쉬운데 직접 보면서 끓이고 싶어서 일반냄비에서 조립니다

* 아뿔싸, 끓이다 보니 냄비가 작은듯하여 큰 그릇에 옮겼네요

갈비와 버섯만 접시에 담아봤어요


생각보다 연해서 다행이네요
갈비찜은 갈비에서 고기를 쏙쏙 빼먹는 느낌이 좋네요

새송이버섯 머리 부분이 꼭 고기가 탄 것처럼 보이네요

갈비찜요리는 어렵다는 생각에 선뜻 마음이 내키지 않았는데 la갈비처럼 매번 구워내지 않아도 되니 편하네요

오늘은 별미를 만들었으니 돼지갈비찜 하나만 식탁에 올려도 될듯싶네요

저녁식사 맛있게 하시고 평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