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늘의 밥상

간편한밥상/ 마파두부양념소스요리

봄이와요 2023. 4. 4. 17:44
반응형

오늘은 평생학습관강의를 오전오후 두 번이나 다녀오느라 저녁반찬 할 시간이 없어서 마트에서
마파두부 양념소스 한 봉지 샀어요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요리 중에 하나이지만 따끈한 밥에 비벼먹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 수시로 사용합니다


마파두부소스와 두부만 있으면 되는데 생각보다 전혀 맵지도 않네요

오늘은 두부를 넉넉히 넣어서 양을 늘리느라 고춧가루와 고추장 약간
그리고 다시다를 조금  더 넣고 마파두부양념소스 붓고 물도 적당히 넣었어요

소스양이 얼마 안 돼서 추가로 양념 안 하면 너무 적은듯싶어요



국물이 졸 때까지 저어가면서 끓였어요

알맞게 졸여져서 접시에 담아서 쓱쓱 비벼먹었네요
잡곡밥이라 사진은 안 예쁘지만
비벼놓으니 맛있네요


매운 고춧가루 때문에 매콤하니 더 맛있네요

식사준비하는 시간이 부족할 때
마파두부양념소스로 손쉽게 한 끼 식사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