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인복지관 다식만들기체험

식품

by 봄이와요 2023. 12. 8. 14:52

본문

반응형

노인복지관은 70세는 되야 이용하는줄 알았는데 60세도 해당이 된다는걸 알았습니다

노인복지관회원으로 가입이 되는 나이가돼서 회원증 만들고 받아왔네요

수시로 보내오는 카톡알림을 보니 유용한 공지가 많네요
이나이에 노인취급받는게 서글플때도 있지만
좋은점도 많네요

오늘은 다식만들기 체험신청이 되서 다식세트받아왔어요


자그마한 상자를 열어보니 많은것들이 들어있네요


콩가루, 흑임자가루, 꿀봉지세트 다식틀,  그리고  만드는 순서가 자세히  설명되있는  설명서까지 아주 다양한세트가 들어있네요


설명서를 보고 생전처음 다식이란걸 만들어봅니다
명절때 먹어본 기억은 많은데 만들어본적은 없거든요

가루에 꿀을 넣고 잘 뭉치라는데 꿀이부족해서 가루가 겉돌아
집에 있던 꿀을 첨가했네요

콩가루는 흑임자가루보다 꿀이 더 많이 들어가네요

다식틀에 랩을 깔고 뭉친가루를 조금씩넣고 꼭꼭 눌렀다가 깔아논 랩을 들어내는데
꿀량이 많았는지 질척거려서
모양이 흩트려집니다

그래도 콩가루다식과 흑임자가루
다식을 여러개 만들어서 인증샷찍고
먹어봤더니 예전에 먹던 그맛 비슷하긴합니다

다식 몰골은 영 이상합니다


초짜느낌이 확 나긴합니다

친구사진을 봤더니 아주 깔끔하게 만들었네요



제가 만든것과는 비교가안됩니다
다식틀모양이 확실하게 나타나네요

맛도 확실히 다르긴합니다

만드는동안 즐거움을 느꼈던것으로 만족해려합니다

이상 우리나라 전통후식인 다식만들기를 체험해본
소감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