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밥솥과 찜기 사용/압력밥솥 만능찜기능 영양만점 구운계란만들기/

일상/오늘의 밥상

by 봄이와요 2023. 3. 2. 13:06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압력밥솥을 이용해 구운 계란 만들었어요
새로운 방법이 있으려나 싶어서 유튜브 살펴보니 이젠 방법도 점점 다양해졌네요

그중에 가장 간편한 방법인 찜기사용한 전기압력밥솥 만능찜기능으로 해봅니다

냉장고에 있던 계란은 요리도중 잘 깨지니  구입 후 냉장고에 넣기 전 계란을 사용합니다


계란을 껍질째 요리하는 것이니 깨끗하게 씻습니다

*소금물에 담그거나 식초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요

*밥솥에 키친타월을 여러 장 깔거나
하얀 천을 깔고  다시마와 함께 물을  계란에 닿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붓고 찜기에 담은 계란을 그대로 넣습니다



계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놓아야 노른자가 가운데로
간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찜기를 펼치지 말고 오므린 채로 두어야 합니다

소금은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
저는 약간 넣었습니다

소금 안 넣어도 간이 맞는데 싱겁게 느껴지면 다 구워진 후 드실 때 소금을 살짝 찍어드셔도 됩니다

만능찜 기능으로 90분 시간조정해서 취사를 누릅니다


그리고 차 한잔 마시면서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다른 일 하시면 됩니다

짜~~ 자~~ 잔~~

4개는 깨지고 5개는 멀쩡합니다

때깔은 맘에 듭니다
맛도 찜질방 계란맛입니다
더 맛있습니다


많이 뜨거우니 손조심하세요

간식이나 식사로 드시면 영양만점입니다
나이 들수록 계란섭취 많이 하라고 하는데 이렇게 드시면 따봉이네요

예전에 취사 여러 번 누르던 방법보다 훨씬 간편한데 결과는 똑같네요

다들 잘하시는 줄 알지만 제가 터득한 간편하고도 영양만점인 구운 계란 만든방법 올려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